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회소개

인사말

가설업계와 가설산업 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으로
국내 최고의 가설기자재 전문기관이 되겠습니다.

한국건설가설협회 회장 조용현

우리 협회는 고용노동부 소관 비영리법인으로서 가설공사의 안전성 확보와 가설업계 발전을 목적으로 1996년 9월에 창립되어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가설시장의 불모지 상태에서 출범했던 우리 협회가 그동안 전국 지회를 통한 가설업계의 소통과 협력기반을 다졌고, 회원 권익보호를 위한 사업과 가설기자재에 대한 비합리적인 제도나 기준 개정에 적극적 활동과 산업현장의 안전을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가설가족 여러분!
논어에 ‘본립도생(本立道生)’이란 말이 있습니다. 기본이 서면 나아갈 길이 생긴다는 뜻입니다.
모든 일에 기초와 근본이 중요함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큰 건물이 무너지고, 튼튼한 다리가 끊어지는 것은 처음 시작할 때 기초가 부실한 데서 옵니다. 건설안전의 기본은 근로자의 안전입니다. 이 근로자의 안전을 지키는 기본이 시스템비계, 안전난간, 안전망 등의 가설기자재입니다.


이에 우리 협회의 구성원인 제조업체는 품질이 우수한 가설기자재를 생산·판매하고, 대여업체는 불법·불량자재 유통을 근절하고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양질의 가설기자재를 보급하는 등 가설공사 관련 건설재해예방을 위해 각자의 맡은 바 직무를 다하여 근로자의 생명을 보호하고 나아가 가설업계와 국가 경쟁력을 향상하는 것이 우리 협회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설업계와 가설산업 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으로 국내 최고의 가설기자재 전문기관으로 산업현장의 안전을 지키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맨위로